ISBD 소개

ISBD 사명

국제조울병학회(ISBD)의 임무는 양극성장애 및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, 연구 및 치료 분야에서 국제적인 협력을 촉진하는 것입니다. 이 협력의 목적은 조울병(양극성장애)의 치료를 발전시키고 조울병(양극성장애)를 앓고 있는 사람들과 보호자의 삶의 질과 결과를 개선하는 것입니다.

ISBD 역사

ISBD는 1999년 6월 17일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창립 회장 David Kupfer 박사와 Ellen Frank 박사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. 공식 출범은 제 3 차 조울병(양극성장애)에 관한 국제 회의에서 이루어졌습니다.

ISBD에 대하여

조울병(양극성장애)은 치료받지 않을 경우에 점점 심해질 수 있는 정신질환의 하나이기에 지역사회, 임상의사, 연구자, 정부 및 민간 후원기관 들로부터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. ISBD는 이러한 조울병(양극성장애)에 대한 인식과 질병교육 및 관련 연구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따라 만들어졌습니다. ISBD는 8명의 선출된 이사진과 전세계 약 50개국로부터 500명의 정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, 회원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. 조울병(양극성장애)을 극복하기 위한 각종 연구활동을 통해 새로운 임상 및 연구 데이터를 얻는 데 있어 ISBD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, 환자와 가족들 그리고 조울병(양극성장애)와 관련된 정신건강전문가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는 연구 활동을 지향하는 학회라 할 수 있습니다.